다이어트 정말로 성공 하고 싶다면~~~.

잘못된 식습관을 바꿔야 합니다.

그중에서도 과식이나 폭식을 하는 잘못된 식습관을 바꾸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살만 빼는 다이어트는  성공 할 수 없습니다.

나는 환자를 보면서 정말로 다이어틀 성공 하고 싶다면 “잘못된 식습관을 바꿔라” 라고 말 합니다.
대부분의 환자 분들은 특별하고 뭔가 새로운 다이어트가 좋은 다이어트가 아닐까 하고 막연한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특별한 다이어트 일수록 요요가 오기 쉽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왜 특별한 다이어트는 요요가 오기 쉬울까요?
특히  특별한 음식을 가리는 다이어트는 왜 요요가 올 수 밖에 없을까요?

단기간에 체중을 가장 많이 줄여 줄 수 있는 다이어트는 원푸드 다이어트와 탄수화물 절제 그리고 당분을 절제 하는 다이어트입니다.
평생 탄수화물이나 설탕 없는 식생활을 하실 수만 있다면 단기간에 빨리 체중을 줄일 수도 있고 요요까지 없는 다이어트로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후 다시 탄수화물을 섭취 한다 거나 당분을 섭취하는 정상적인 식생활을 하게 되면 요요가  올 수밖에 없습니다.

다이어트 기간 포도니 레몬이니 하면서 한 가지만 먹으면서 혹은 야채나 샐러드 등만 섭취하면서 먹고 싶은 것을 억지로 참고 견딘 경우 다이어트가 끝나고 다시 정상적인 식사를 하게 되면 그동안 먹지 못했던 보상 심리가 발동하게 되어 폭식을 할 가능성이 높아 집니다.  폭식까지는 아니더라도 대부분 예전의 음식 스타일로 다시 돌아 가게 되고 그러면 또다시 체중이 늘어 나게 됩니다.
또한 과일이나 야채 샐러드만 먹으면서 공복감을 해소해야 하기 때문에 먹는 양이 늘어나게 되어 위가 늘어나면 이후 정상적인 식사를 할 때도 식사량이 늘어나게 됩니다.

다이어트는 살을  빼는 것 보다 요요가 없어야 한다는 것을 잊으면 안됩니다.
요요없는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평소의 음식 종류를 그대로 먹으면서 음식을 가리지 말고 음식의 양을 줄이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물론 하루 세끼 빵이나  과자 등 군것질 만으로 식사를 대신 한다 거나 하는 아주 잘못된 식습관은 고쳐야 하겠지요.

그래야 과식하고 폭식 하는 버릇이 없어 지고 무엇보다 위장의 평활근이 수축되어 다이어트 후 자연스럽게 식사 양이 줄게 되어 요요가 오지 않게 됩니다
또한 다이어트 기간 고른 음식 섭취는 고른 영양 섭취로 다이어트 후 보상 심리가 없도록 해줄 뿐 아니라 건강하게 오래 지속적으로 다이어트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무엇을 먹어서 살이 찐 것이 아니라 무엇이든 많이 먹어서 살이 쪘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무엇을 먹고 무엇을 안 먹어서 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무엇이든 적게 먹는 것이 살을 빼는 지름길이고 요요 없는 다이어트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성공하는 다이어트 요요 없는 다이어트는 음식을 가리지 말고 무엇이든 드시되 평소 드시는 양의 1/2로 드실 수 있도록 해 보십시오.